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주식 레버리지 투자 기록-QLD etf 장기투자 (24주차)

ㅇ목표 홀딩 기간 520주 중 24주 경과(4.6%)
ㅇ매도 시기 2031년 10월 이후
ㅇ지금까지 매도 없음
ㅇ추가 매수 없음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은 지속되고 있고 이번주에 미국 연준의 FOMC에 따른 금리 인상 발표 등으로 더욱 변동성이 컸던 한 주였다. 주 초반부엔 하락하나 했더니 금리인상을 발표하고 난 후에는 불확실성 해소로 나스닥 시장이 4일 연속 올랐다 !! 월급이 들어오기까지는 7~10일 정도 남아서 예수금이 없어 이번주는 사지 못했는데 다음주 총알이 충전되기 때문에 시장 상황을 보고 수량을 늘릴 예정이다.

1주도 매수하지 않았는데 지난 주 -19%였던 내 주식이 이번주엔 약 -5%로 마감했다. 일주일 새에 이렇게 오른거 보면 역시 미국 증시는 믿고 모아가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됐다.


주식은 시간이다. 워런버핏은 11살때부터 주식을 시작했는데, 좀 더 어린 나이에 시작하지 않아서 아쉽다고 한다.

주식의 대가, 버핏 옹께서도 한 살이라도 어릴때 주식을 시작하지 않아 아쉽다고 한다. 미국 주식의 우상향을 믿는다면 어릴때 사서 묵혀놓으면 미래에는 큰 결실이 맺어질 수 있는다고 생각한다. 아쉽게도 지금은 마이너스 수익률이지만, 미국 증시는 한번 성장 반등을 하면 쭉쭉 오르기 때문에 올 하반기에는 플러스 수익률도 돌아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지금은 미국 증시가 국제 정세나 경제 상황에 따라 좌지우지 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본질이나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다면 충분히 매수하기 좋은 시기다. 미국의 경제력, 자본력, 패권... 그리고 "미국 기업"의 미래 성장력이나 발전 가능성을 신뢰하기 때문에 이번달에도 멈추지 않고 매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