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한번에 붙는 노하우 공유

역시 이름처럼 게으른 성격미인입니다.

추석 연휴를 보내니 올해가 3달밖에 남지 않은 아쉬움에, 다시 한번 티스토리를 열심히 하고자 해요!

크고 작은 걸 하나하나 기록하면 저만의 좋은 일기장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 쭉쭉 써나가 보겠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승인받기가 어려운 애드센스인데, 9월 말에는 글을 1개만 써도 승인을 받는 사람이 속출하는 등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발생하기도 했어요. 오류가 난 건지 알 수는 없지만 저는 6월에 티스토리를 개설한 뒤에 꾸준히 글을 올려 7월에 신청하고 한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6월 14일 티스토리 개설 및 첫 포스팅

7월 9일 애드센스 신청

7월 20일 애드센스 승인

 

 

 

 

 

 

 

 

 

 

보시다시피 개설하고 승인까지 약 1달 정도가 걸렸어요. 

지금은 누구나(?)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지만, 저만의 작은 노력으로 승인을 받아 기록으로 남겨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명확한 카테고리 설정

저는 정말 게으른 사람이라서 딱히 즐겨하는 취미도 없답니다. 영화보기 & 독서 요정도요…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평소에 많이 하는 취미를 주제로 삼아서 하면 좋은데 저처럼 취미가 없는 사람은 어떤 글을 써야 할 지 막막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그냥 딱 2가지의 카테고리를 설정해서 제 일상을 남겼어요! 취미 없는 사람도 가능합니다~

저는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맛집, 아이템 리뷰를 하면서 일상을 남겼고 살면서 필요한 소소한 정보도 기록했습니다.

 

 

 

 

 

2. 모든 글은 1000자 이상으로 작성

포탈 사이트에 있는 글자수세기를 통해서 무조건 1000자를 넘겼어요. 1000자 언제쓰나 싶은데 한번 키보드 잡고 쓰다보면 금방 쓸 수 있어요. 확실한건 구글은 텍스트를 정말 좋아해서 길지만 읽기 좋은 문장이 가득한 포스팅을 좋아해서 글자 수를 가장 신경썼습니다.

 

 

3. 사진은 기본 1~2장, 최대 3장

최대한 텍스트 위주로 글을 완성했어요.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이쁜 사진을 많이 넣을수록 좋아하는데,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사진을 무척 싫어해서 이쁘지도 않은 보정도 안한 사진 1~2개 정도 같이 올려주면 좋습니다.

 

4. 꾸준한 업로드(일주일에 기본 2~3개 업로드)

신청당시 게시글 수 / 평균 방문수 : 19개 / 40 (30~60 왔다갔다 했어요)

일주일에 적어도 2개, 평균 3개 정도 포스팅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애드센스를 몇번, 수십 번 탈락한 사람들을 많이 봐와서 한번에 될거란 기대를 안했는데 꾸준하게 포스팅한 모습에 한번에 승인을 준게 아닌가 싶습니다.

보시다시피 방문수는 매우 낮아요…열심히 썼는데 방문자가 많이 없어서 아쉬움이 컸는데 결과는 한번에 승인이라는 기쁨을주었지요 ㅎㅎ.

글은 무척 재미없지만 이웃들과 소통도 자주했었고 재밌게 했었어요.

무엇보다 신청했다고 글을 멈추면 안된니다. 결과가 나올때까지는 짬짬히 시간을 내서 포스팅을 하는게 중요해요

 

 

 

 

 

블로그의 주제가 명확하고 정보성글이 좋다고 하는 후기도 있으나, 가장 중요한건 꾸준하게 양질의 글을 올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외에도 방문자 유입을 위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셔도 되는데, 저는 방문수가 낮아도 승인되는걸 보니 방문수는 크게 영향을 주는 것 같지 않아요.

 

신청 뒤에는 마음졸이면서 기다렸는데, 한번에 승인을 해줘서 지난 한달간의 노고(?)가 인정 받은 것 같아 기뻤어요.

1000자 넘는 글을 10개 이상 쓰셨다면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애드센스까지 받았으니 티스토리 열심히 키워봐야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성실히 답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