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기프티스타, 안쓰는 기프티콘 팔아보세요! +신고 받은 후기

생일이나 특별한 날 SNS로 기프티콘 많이 받으시죠?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해 쌓이고 쌓인 기프티콘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방법 말고, 어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프티콘을 거래할 수 있는 있는데 저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카카오톡만 이용하고 계시다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프티스타> 이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카카오톡에서 기프티스타를 검색하고, 친구 추가해주세요.

친구 추가로 바로 판매할 수 있어서 별도의 가입도 필요 없답니다.

 

 

 

2. 친구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카톡이 와요. 

귀여운 동물이 나오면서 판매, 구매, 등의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기프티스타에서 해당 방법을 연결해줘요.

-기프티콘을 판매하고 싶다면 '기프티콘 판매' 또는 '판매' 입력

 -구매하고 싶다면 '기프티콘 구매' 또는 '구매 입력

 -내 판매 내역을 알고 싶다면 '내 판매내역'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3.기포티스타에서는 다양한 브랜들을 판매/구매할 수 있는데요.

카페, 치킨, 편의점, 영화 등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프티콘 브랜드들을 거의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4. 저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있어서 판매해봤어요.

기프티스타와의 카톡에서 '판매'를 검색하면, 바로 스타벅스 판매 창으로 연결해줘요.

아메리카노 Tall, Grande/ 라테 등 제품별, 크기별 시세가 나오고요. 여기서 본인이 판매하고 싶은 제품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판매 전에, 유효기간을 꼭 알아두시고, 기프티콘 이미지를 미리 저장해두세요.

 

 

 

5. 기프티콘 이미지를 올리고, 유효기간을 입력해서 최종 승인을 하면 됩니다.
그럼 바코드 이미지 인식 과정을 거쳐서 제안 가격이 카톡으로 날아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가 4,100원인데 저는 판매하니깐 3200~3400원 사이 가격을 책정받아서 바로 판매해버렸어요.

이게 유효기간이 얼마 남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6. 판매 승인을 하면 미리 저장해둔 본인의 계좌로 돈이 입금됩니다.

돈은 하루에 2번 오전 11시 오후 6시에 입금되어요. 그래서 이변이 없는 날 다음 날 안으로 바로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출금 신청을 하지 않아도 제품 판매될 때마다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판매 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어제 안 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CGV 기프티콘을 팔았답니다.

 

 

 

<CGV 기포티콘 신고받은 후기+CGV 고객센터와 통화>

근데 오늘 아침에 글쎄, 기프티운영팀으로 부터 제 CGV 쿠폰 신고가 되었다고 카톡이 와있더라고요. 사용 불가 바코드라고 떠서 구매자분이 신고했대요. 그래서 저는 바로 제 기프티콘을 확인했는 데 사용하지도 않고 정상적으로 있어서 그대로 답변을 했어요.

그러니깐 구매자분이 사용 미숙함으로 반품을 신청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반품이라고 하지 왜 겁나게 신고를 한 걸까요 ㅠㅠ

아침부터 너무 놀랬지 뭐예요.. 그래서 기프티운영팀과 얘기해서 우선 해당 상품은 반품했어요. 근데 이미 바코드 번호가 공개된 거잖아요.

그래서 물어보니깐 CGV 고객센터를 통해서 계정 등록취소를 하면 재판매가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침부터 CGV 고객센터 전화해서 계정 등록취소를 했어요. 불안해서 CGV는 재판매 안 하기로 했습니다.

 

 

여차저차 아침부터 놀랜 마음 진정시키고, 이제부터는 저렴한 편의점 상품이나 스타벅스 등 사람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프티콘 판매만 하려고요. 어플 및 가입 등의 번거로움도 없구요, 기프티운영팀에서 빨리 처리를 해줘서 추후해도 쭉 이용할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