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돈버는 어플, 앱테크로 쏠쏠한 용돈 벌이(패널파워, 패널나우)

여러분 이제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대한민국 직장인 여러분 이번 한 주도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퇴근하고 무얼 할 계획이신가요? 또 휴가철이긴 한데, 해외여행을 아예 못 가고 국내여행도 사실 즐기긴 어려운 시기라서 올해는 긴 휴가기간에 뭘 해야 할지 정말 고민이네요!

 

오늘은 제가 평소에 하고 있는 앱테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큰 재테크 전혀 아니고, 정말 소소하게 꾸준히 해야 추후에 커피값정도 벌 수 있는 앱테크입니다! 커피라도 공짜로 먹으면 좋잖아요? 처음엔 귀찮았는데, 요새는 습관이 돼서 그런지 매일 클릭 한 번으로 조금씩 금액이 쌓여가는 기쁨을 누리고 있답니다. 어플 깔고, 클릭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어서 방법도 간단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앱테크는 패널 파워랑 패널나우 2가지 입니다. 이름도 비슷하네요.

 

 

1. 패널파워

*적립 방식 : 서베이 및 좌담회 참석

*적립금 교환 : 현금 교환 (10,000포인트)

*비고 : 모바일(앱), 웹 전부 가능

 

패널 파워는 제가 처음으로 시작한 앱테크입니다. 특이점은 PC를 통해서 웹사이트에서 가능하고, 앱을 깔고 모바일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에게 참여 가능한 서베이를 안내해주는데, 설문을 진행하다가 해당되지 않는다면 50원을 적립해줍니다. 만약, 해당되는 사람이라서 끝까지 설문을 하면 몇 백 원, 크게는 1,000원 이상 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너무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설문이 빨리 마감되더라고요. 알림이 오마 자마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000원을 모아서 출금이 가능한데 전 여태껏 20,000원 모아서 현금 출금하고 커피를 사 먹었네요! 출금 신청하고 일주일 뒤에 통장으로 돈이 꽂힙니다.

 

이외에 좌담회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자, TV 사용자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신청하고 당첨되면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좌담회가 진행되는 날짜에 참석하시면 몇만 원 이상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좌담회는 아직 참석을 안 해봤네요.

 

 

2. 패널나우

*적립 방식 : 로그인(1포인트), 퀵 서베이 참여(3포인트), 설문조사(질문지마다 다름) 참여

*적립금 교환 :

 - 현금 교환 (2,000원부터 가능)

 - 인터파크 I-POINT 교환 (1,000원부터 가능)

 - 기부 (1포인트부터 가능)

 

패널나우는 돈을 떠나서 퀵 서베이가 너무 재밌어서 하루도 안 빼고 접속하고 있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하면 1P가 적립되니다. 그 이후에 저는 퀵 서베이를 하는데요, 퀵 서베이 질문이 정말 유니크한데 보기는 더더욱 재밌습니다. 예를 들면, 시간이 가장 느리게 간다고 느껴질 때는? 학창 시절, 이런 유형 선생님 꼭 있다! 등의 질문이 주어지고 여러 가지 보기 중에 선택하시면 3P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 매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출퇴근길 대중교통에서 하기 너무 쉬운 앱테크입니다.

특히 10일, 20일, 30일에 퀵 서베이에 참가하면 10일에는 10P, 20일에는 20P, 30일에는 30P 적립되니깐 이 날에는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하는 게 좋습니다! 그 외에 설문조사가 있는데, 이건 시간이 꽤 오래 걸릴 때가 있어서 시간 여유로우실 때 참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현금 교환이 2,000원부터 되다 보니 금방(?) 현금 출금 가능할 것 같습니다.

 

너무 적은 금액이라서 실망하실 수도 있는데, 부담 없이 조금씩 모으고 싶으시다면 앱테크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