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생 일상

역삼역 직장인 분들, 대우식당에서 부대찌개 꼭 드셔보세요!

여러분들, 우산은 잘 챙기셨나요? 꿉꿉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네요. 저는 아까 점심 먹고 우산을 카페에 두고 와서 다시 가지러 갔답니다. 다행히 아무도 안 가져가서 바로 찾을 수 있었네요!

 

이렇게 흐린 날에는 뜨끈한 국물 음식이 최고죠? 저는 국물이 있는 한식을 참 좋아하고, 그중에서도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등 찌개류를 정말 사랑한답니다. 특히 라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부디 찌개 킬러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역삼역을 자주 가게 되어 들리게 된 부대찌개 맛집이 있습니다. 역삼 대우식당, 대우 부대찌개라고 하는데 역삼역 맛집으로 유명한데, 역삼역 직장인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역삼 대우식당

위치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5길 34  (역삼역 6번 출구 도보 5분)

영업 : 평일 11:00~21:30 휴식시간 15:30~17:00

   주말 11:30~21:30 휴식시간 없음

전화번호 : 02-552-1663

주차 : 가능 (가게 문 앞엔 3대 정도?)

사장님께서 다른 주차장소를 안내해주심

맛★★★★☆

분위기★☆☆☆☆

가격★★☆☆☆

 

밖에서 보면 외관이 작아 보이는데, 실제로 안에 들어갔을 때는 정말 공간이 넓었답니다. 좌석도 엄청 많고 특히 역삼 직장인들이 있는 평일에는 줄 서서 먹는 식당이라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제가 간 날은 주말이고, 점심 시간이 지난 3시라서 한적해서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주차는 아쉽게도 공간이 크지 않은데, 식당 사장님이 좋은 자리(?)를 안내해주시기도 하십니다. 차량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미리 전화해서 확인해보세요!

 

 

 

부대찌개가 메인 메뉴인 줄 알았더니, 알고 보니 고기도 팔더라고요. 한우 등심, 안심, 부대찌개 외엔 별다른 메뉴는 없고 그 외에 여러 음료들이 있습니다. 메뉴가 심플하죠? 아무래도 강남에 있는 가게다 보니 부대찌개가 1인분에 11,000원으로 저렴하진 않은데, 맛이 너무 좋아서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가격은 공깃밥은 포함된 가격이고 라면사리는 따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기본 찬들도 되게 심플합니다. 깻잎, 깍두기, 물김치 등이 있는데 다 먹고 나면 이건 셀프로 담아와야 합니다.

 

 

 

 

이 곳 부대찌개의 특징은 미나리가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정말 푸짐해 보이죠? 부대찌개 2인분에 라면사리를 넣은 것뿐인데, 미나리가 있어 양이 풍성하고, 고기 양도 엄청납니다. 미나리를 넣어서 향도 정말 좋고요. 먹어도 먹어도 고기+햄이 줄어들지 않아 남기기까지 했네요. 이렇게 고기가 많은 부대찌개 집은 처음이었어요 정말!

 

 

 

7분 정도 끓고 나서 먹을 수 있는데, 양념+고기+라면+여러 사리들이 잘 어우러져 진한 국물 맛이 납니다. 저는 음식을 먹을 때 기본에 충실한 음식이 좋은데, 이 부대찌개가 딱 그런 맛이었어요. 부대찌개 하면 떠오르는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진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어서 계속 떠먹게 되더라고요.

 

 

 

 

 

 

지금도 얼큰하면서도 밥+라면 함께 먹을 수 있는 부대찌개가 생각나네요. 저는 내일 점심으로 부대찌개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저녁 뭐 드실 건가요? 모두 정퇴 성공하시고 저녁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