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래에셋증권 IRP(개인용 퇴직연금)계좌에서 예금상품 구매하는 방법

최근에 미래에셋증권으로 IRP 계좌를 옮겼다. 증권사에서는 ETF나 펀드뿐 아니라 예금상품도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해 수익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개인용 퇴직연금은 자산 중 30%는 안전자산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현금이나, 예금과 같은 상품. 현금은 놔두면 수익이 없기 때문에 나는 예금 상품으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요새 금리가 올라서 1년짜리도 3%의 예금 상품이 있어서 매수를 진행했다

 

 

 

 

 

 

1. 미래에셋 M.Stock 어플에 접속해서 메뉴-연금-연금매매로 들어간다.

 

 

 

 

 

 

 

2. 펀드,예금 중 예금을 선택하고 수익률 높은 순으로 정렬한다.

 

 

 

 

 

 

 

 

3.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금액까지 기입한다.(내가 원하는 금액만큼 매수 가능)

 

 

 

 

 

 

 

 

 

4.MY 계좌-MY 연금-펀드/예금/ELB에 접속하면 내가 매매한 예금 상품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 IRP는 매수하고 나서 바로 MY 계좌에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3~4일 뒤에 확인이 가능하다.

 

 

 

 

 

 

 

나는 1년짜리 3%대의 예금 상품을 일부 금액으로 매수했고, 나머지는 ETF를 매수하고 있다. 예금은 돈을 잃을 리는 없기 때문에 한번 구매해놓으면 그 기간동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개인용 퇴직연금도 잘 굴려서 잃지 않은 투자로 노후를 준비해봐야겠다 (내가 몇 년간 일해서 얻은 퇴직금이라서 잃기엔 너무 맘이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