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네이버에서 HUG 전세보증반환보험 가입하고 네이버페이 30,000원 받기💶

집값이 폭등으로 오르면서 전세 값도 만만치 않게 올랐다.
내 전세값을 지키기 위해 전세보증반환보험을 꼭 가입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네이버를 통해서 가입하면 30,000원을 페이백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이용해봤다.

조건은 HUG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는게 좋고, 네이버를 통한 가입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해보려고 한다.



1. 네이버에서 “전세보증반환보험 네이버”를 검색하고, 상단에 뜨는 링크로 접속한다.






2. 예상 보험료를 미리 계산해본다.






3. 관련 서류를 준비해서 이미지 파일을 넣는다.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 본인
 -전입세대 열람내역서 (도로명 / 지번) : 전세계약서 들고 동사무소에서 직접 2종 발급 *온라인 발급 불가능
 -보증급완납영수증 : 본인 또는 은행 / *전세대출을 받았을 경우 은행->세대주 입금 내역은 은행에 직접 가서 요청하면 발급
 -주민등록등본 : 정부24 or 동사무소






4. 1~2일이 지나면 심사결과가 나온다. 주요 서류에 동의한 후에 결제를 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 가능하다.
특히, 전세보증반환보험이 가입되면 안내 서류가 집주인에게 우편 발송되기 때문에 사전에 말해두는게 좋다.





5. 결제가 완료되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카톡안내도 보내준다.



6. 네이버페이는 결제 완료 후 2주 뒤에 들어왔다.




전세보증반환보험 가입이 까다롭다고 소문나 있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조건만 충족되면 네이버를 통해 가입하기 쉬웠다.
전세보증반환보험은 전세계약 기간의 1/2 이내에 가입을 해야 하니, 가입하실 분들은 꼭 네이버를 이용해서 포인트도 받아보면 좋겠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