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 주식 레버리지 투자 기록-QLD etf 장기투자 (35주차)

ㅇ목표 홀딩 기간 520주 중 35주 경과(6.7%)
ㅇ매도 시기 2031년 10월 이후
ㅇ지금까지 매도 없음
ㅇ11주 추가 매수

올 하반기엔 상승할거라고 희망이 있었던 미국 증시는 상반기 막바지인 지금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제는 모두가 더 떨어질거고, 올해 안에 상승흐름이 다시 만들어지기는 힘들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모두가 비관할때가 사야할때라고 생각하고 내가 매수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줍줍을 했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평단이 60달러대로 들어왔다. 처음에 QLD를 샀을 때가 70달러 였는데 어느새 첫 매수 가격보다 더 낮아졌다. 지금이 나의 평단을 낮출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다. 40달러까지 떨어졌다가 50달러로 나름 회복한 수치기 때문에 앞으로 더 떨어질지, 반등이 이어질지는 알 수 없다. 다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패닉셀하지 않고, 나의 평단 아래에서 매수를 해서 내 평단을 낮추는 것이다. 그리고 추후 다가올 상승장에서 축제를 즐기는 것이 목표다.


물려도 롱(상승에 배팅) 에 물려라


물론 이렇게 힘든 장에서 돈을 벌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인버스를 타거나, 운이 좋게 저점 매수를 통해 수익을 본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새로운 계좌를 만들어 현재가로 재매수를 해야 하나 고민을 했지만, 나는 바닥을 잡을 수 있는 실력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고 하나의 계좌에 올인하기로 마음 먹었다. 성향상 주식 계좌를 자주 들여다볼수도, 시차가 맞지 않은 미국 증시 차트를 하루종일 지켜볼 수 없음으로 나는 예약된 금액으로 줍줍하고, 당분간은 현생에 집중하기로 결심했다.